[알쓸신천] #1. 천원궁(天苑宮) 무슨 의미지? 궁금하셨나요? 천원궁 이름에 담긴 의미를 풀어드립니다 #가정연합 #한학자 #문선명 #통일교
[알쓸신천 #1]
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천원궁
오는 4월 13일, 천원궁 개관을 앞두고 천원궁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
많은 분들이 다양한 질문을 해주셔서 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.
이름하여 [알쓸신천]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천원궁! 입니다.
하나씩 하나씩 천원궁에 대해 알아볼까요~
천원궁(天苑宮), 그 이름 속에 담긴 의미는?
먼저 '천원궁'이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가 무엇인지, 이름 풀이부터 알아볼게요. 천원궁은 한자로는 天苑宮이라고 씁니다.
천자문을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는 한자가 바로 하늘 天이죠. 학문의 기본이 되는 글을 익힐 때 가장 먼저 하늘을 외는 것이야말로 하늘을 공경하고 중시하는 '경천사상'을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요? 이처럼 '천'은 하늘을 뜻하며, 단순한 땅의 반대어가 아닌 하늘부모님의 섭리와 창조이상을 실현하는 의미를 가집니다.
두 번째, 원은 苑(나라 동산 원)을 씁니다. 동산이나 정원의 의미를 가집니다. HJ천원단지의 공식명칭이 효정천원으로 정리되었는데요. 이 때의 천원 역시 하늘의 동산을 의미하는 '天苑'을 씁니다. 풀이하면, 하늘부모님의 사랑이 머무는 곳(동산)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끝으로 궁은 궁전을 뜻하는 宮입니다. 궁이라는 공간은 전통적으로 한 나라의 왕이 기거하는 곳입니다. 왕이 통치하는 시대가 아닌 현대에서 궁에 모실 수 있는 분은 누구일까요? 오직 하나님이신 하늘부모님 뿐입니다. 즉, 여기서 궁이란 하늘부모님을 모시는 성전을 의미합니다.
"✅ 天(하늘) – 하늘부모님의 섭리와 창조이상
✅ 苑(동산, 정원) – 하늘부모님의 사랑이 머무르는 곳
✅ 宮(궁전) – 천일국의 중심이 되는 성전
천원궁의 뜻 풀이
이상의 의미를 종합하면
천원궁(天苑宮)은 단순한 건축물을 넘어 천일국(天一國)의 중심 성전으로서의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.
"🌟 하늘부모님의 사랑과 참부모님의 이상이 숨쉬는 성전(천일성전)
🌟 천일국 백성들이 함께 모여 사랑과 화합을 이루는 공간(천일국의 중앙청)
🌟 참부모님의 생애와 업적이 살아 숨쉬는 교육과 전승의 장소(평화교육의 전당)
이제 우리는 천원궁의 건립으로 인해 창조주 하늘부모님을 실체로 모시고 살 수 있는 환경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. 앞으로 하늘부모님과 함께 살아갈 천원궁 시대가 펼쳐지는 것입니다.
그러니, 천원궁의 입궁식의 그 날을 준비하고, 손꼽아 기다리는 것입니다.
첫 번째, <알쓸신천> 어떠셨나요? 천원궁에 대한 의미를 이제 확실히 아시겠죠? 천원궁에서 우리는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뜻을 배우고, 실천하며, 천일국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게 됩니다!
앞으로는 하늘부모님을 모실 수 있는 실체성전인 천일성전을 비롯해 <알쓸신천>을 통해 천원궁의 A to Z 모든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. 다음 #알쓸신천 시리즈도 기대해주세요!
댓글
댓글 쓰기